정민아 대표는 2021년 회사명 변경을 통해 새롭게 앨리슨하이퍼앰을 탄생시켰다. 약 20여년 전 민 커뮤니케이션즈를 창업해 현재까지 경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글로벌 회사들의 한국 진출을 도와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언론 홍보와 디지털 마케팅 등 통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 대표는 IT 업계의 거대 글로벌 기업에 고위급 자문으로 역할을 해오고 있다. 글로벌 대기업 고객사는 오라클(2002.6 – 2017.7), 마이크로소프트(2012.5 – 2016.6), 인텔(2015.10 – 2018.9), 다쏘시스템(2008.1 – 현재), 레드햇(2010.4 – 현재) 등이 있으며 에어비앤비(2014.3 –2016.5), 셔터스톡(2017.1 - 현재), 퓨어스토리지(2013.5 - 현재)와 같은 스타트업도 지원하고 있다.
임원에게 신뢰할만한 커뮤니케이션 자문역, 기자와 인플루언서에게 IT 업계 전문가로서 입지를 다진 정 대표는 특히 한국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에 방향 제시를 할 수 있는 전문성, 경험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많은 다국적 기업이 그녀의 자문으로 성공적인 한국 시장 진출 성과를 경험했다. 차별환 디지털 PR 접근법으로 블로그, 소셜미디어, 영상,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 속에 통합적인 메시지를 담아내 가장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홍보 전략과 방안을 제시한다. 이화여자대학교 신문방송학를 졸업했다.
정민아 대표는 공동집필자로 2권의 전문 서적: ‘30대 뉴스에서 PR을 읽다(2019.11),’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2018.3)’에 참여했다. 한국PR기업협회 회장으로서 한국 PR사의 의미 있는 시점 중 하나인 ‘2010 서울 G20 정상회의’를 분석해 한국 PR협회 30주년 기념 단행본인 ‘30대 뉴스에서 PR을 읽다’에 글을 실었다. 입문서인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은 70개의 주요 질문과 답변을 수록해 독자가 쉽게 기술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장점과 활용 가능한 사례를 살피는 동시에 위험성과 단점도 다루고 있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균형된 시각을 전달한다. 첫쇄 3주만에 2쇄 출판에 들어갈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정 대표는 2018년 3월 서울 디코노미와 2018년 5월 뉴욕 블록체인 위크 일환인 ‘위민 온 더 블록’ 행사에서 연사로 참여했다. 이후 블록체인과 관련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는 워크샵을 정기적으로 이끌기도 했다. 에덴체인을 비롯해 여러 유망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자문으로 활동한바 있다.
김학균 대표는 27년 이상 다수의 글로벌 기업 국내 PR, 소비재 빅브랜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리드하였다. 또한 다양한 이슈 매니지먼트를 경험하였으며, 이에 따른 미디어 브리핑/미디어 트레이닝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 특히 대국민 정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글로벌 기업들의 컨설팅을 다수 진행을 한 경험이 있다. 또한 그는 Publicis Groupe의 글로벌 PR 네트워크사인 MSLGROUP Korea의 국내 설립 및 사장을 역임하였다.
MSLGROUP 네트워크사와 진행한 고객사 업무로는, General Motors 국내 PR을 하면서 2003년도 IPRA Golden World Awards를 뉴욕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Carrefour, Herbalife, Netflix,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 국내 PR을 담당한 바 있다. 김학균 대표가 리드한 대표적인 고객사들로는 Airbus, Lockheed Martin, Google, Philips DAP, 3M, LATCB, BMW, Maserati, 등이 있으며, 이들 고객사들의 기업 브랜드 PR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였다. 그는 다양한 고객사 업무들을 통해, 광범위한 미디어 및 비즈니스 업계와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미디어 및 국내 기업 환경과 변화된 소셜 트렌드에 대한 이해가 풍부하여 디지털 마케팅 관련 다수의 고객사 경험을 두루 경험한 바 있다. 미래를 앞서 나가는 다양하고 광범위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가진 이력으로,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를 수년간 역임하기도 했다. 수년간의 고객사 커뮤니케이션 업무들을 통해, 고객사들이 당면한 과제에 대한 분석 및 이해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실행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전개하는데 출중한 역량을 지니고 있다.
정경화 부사장은 PR를 시작으로 디지털PR, IMC, MPR,브랜딩 등 다양한 업무를 23년간 수행해 왔다. 특정 분야에서만 집중하지 않고 소비재, 공공기관, IT, 헬스케어 등 각 분야의 PR 컨설팅 및 PR 서비스를 진행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넓은 시각과 융복합적인 사고로 전략을 구상하고 시장 및 고객의 니즈에 부합한 실행 프로그램을 개발, 제시했다.
또한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등 두루 경험해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기아자동차,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CJ제일제당, 매일유업, 3M, 바이엘 코리아, P&G 오랄비, 맥도날드 등 국내 기업 및 다국적 기업을 두루 경험했다. 현재 그녀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의 행동 패턴 및 시장 트렌드를 제시, 고객사가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정민아 대표는 2002년에 IT PR 전문기업 민커뮤니케이션을 설립, 발전을 거듭하며 앨리슨하이퍼앰을 글로벌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글로벌 마케팅의 효과적인 현지화를 통해 PR 및 마케팅 전문가로 명성을 쌓아, 실리콘밸리 및 유럽, 중국의 테크 회사들이 한국을 진출할 때 가장 먼저 찾는 기업이 되었다. 또한,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효과적으로 지원해 본투글로벌로부터 공로상을 받기도 했다. 한국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글로벌 기업들의 한국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언론PR, 디지털 마케팅, IMC, 마케팅 컨설팅, 브랜드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에게 신뢰할만한 커뮤니케이션 자문역, 기자와 인플루언서에게 IT 업계 전문가로서 입지를 다진 정 대표는 글로벌 B2B기업들과 일하면서 잠재 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과 방법론을 경험하고 축적했으며, 그것을 한국 기업들이 채택하고 시스템화해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국내 B2B마케팅 전도사다. 최근 국내에서 중견기업, 공기업, 스타트업의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며 느꼈던 한국 기업들의 현실적인 난관과 고충을 감안해 최적화된 전략부터 실행까지, 또 시스템화부터 직원 교육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국내 대표 테크분야 PR 전문가로 2018년 3월에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을 출간했다. 블록체인 기술 입문서인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은 70개의 주요 질문과 답변을 수록해 독자가 쉽게 기술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장점과 활용 가능한 사례를 살피는 동시에 위험성과 단점도 다루고 있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균형된 시각을 전달한다. 첫쇄 3주만에 2쇄 출판에 들어갈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정 대표는 2018년 5월 뉴욕 블록체인 위크 일환으로 진행된 ‘위민 온 더 블록’ 행사에 연사로 참여했다. 이후 블록체인과 관련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는 워크샵을 정기적으로 이끌며,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자문으로 활동한 바 있다.
2024년에는 ‘하룻밤에 읽는 B2B 마케팅’책을 발간하면서 국내 중견·중소기업·스타트업들의 마케팅 컨설팅 및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수년간 쌓아온 B2B기업 마케팅 컨설팅의 노하우를 집약한 이 책은 B2B기업이 용역업체에 머무르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무기로써 ‘마케팅’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컨설팅 이후에 기업들이 마케팅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마케터 양성을 위해 ‘B2B 마케팅 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김학균 대표는 27년 이상 다수의 글로벌 기업 국내 PR, 소비재 빅브랜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리드하였다. 또한 다양한 이슈 매니지먼트를 경험하였으며, 이에 따른 미디어 브리핑/미디어 트레이닝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 특히 대국민 정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글로벌 기업들의 컨설팅을 다수 진행을 한 경험이 있다.
또한 그는 Publicis Groupe의 글로벌 PR 네트워크사인 MSLGROUP Korea의 국내 설립 및 사장을 역임하였다. MSLGROUP 네트워크사와 진행한 고객사 업무로는, General Motors 국내 PR을 하면서 2003년도 IPRA Golden World Awards를 뉴욕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Carrefour, Herbalife, Netflix,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 국내 PR을 담당한 바 있다. 김학균 대표가 리드한 대표적인 고객사들로는 Airbus, Lockheed Martin, Google, Philips DAP, 3M, LATCB, BMW, Maserati, 등이 있으며, 이들 고객사들의 기업 브랜드 PR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였다.
그는 다양한 고객사 업무들을 통해, 광범위한 미디어 및 비즈니스 업계와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미디어 및 국내 기업 환경과 변화된 소셜 트렌드에 대한 이해가 풍부하여 디지털 마케팅 관련 다수의 고객사 경험을 두루 경험한 바 있다. 미래를 앞서 나가는 다양하고 광범위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가진 이력으로,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를 수년간 역임하기도 했다. 수년간의 고객사 커뮤니케이션 업무들을 통해, 고객사들이 당면한 과제에 대한 분석 및 이해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실행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전개하는데 출중한 역량을 지니고 있다.
정경화 부사장은 PR를 시작으로 디지털PR, IMC, MPR,브랜딩 등 다양한 업무를 23년간 수행해 왔다. 특정 분야에서만 집중하지 않고 소비재, 공공기관, IT, 헬스케어 등 각 분야의 PR 컨설팅 및 PR 서비스를 진행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넓은 시각과 융복합적인 사고로 전략을 구상하고 시장 및 고객의 니즈에 부합한 실행 프로그램을 개발, 제시했다.
또한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등을 두루 경험해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그래서 기아자동차,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CJ제일제당, 매일유업, 3M, 바이엘 코리아, P&G 오랄비, 맥도날드 등 국내 기업 및 다국적 기업을 두루 경험했다. 현재 그녀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의 행동 패턴 및 시장 트렌드를 제시, 고객사가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서강대 'ESG Leadership' 과정을 이수한 ESG 전문가로서, 고객사가 ESG에 대한 사회적 니즈와 관심에 부응하는 지속가능 경영을 수행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앨리슨하이퍼앰㈜ / 사업자번호 - 120-87-30380 / 대표자명 - 정민아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9길 6, 제이에스타워 401호 / 연락처 : 02-566-8898 / 문의 : infoKR@allisonworldwide.com
하이퍼앰 주식회사 / 사업자번호 - 637-86-02935 / 대표자명 - 정민아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갈로60번길 9, 701-씨-1호 / 연락처 : 02-566-8898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24-용인기흥-4550호
© 2024 Allison Korea
앨리슨하이퍼앰㈜
사업자번호 - 120-87-30380 / 대표자명 - 정민아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87길 36
도심공항타워 3F
연락처: 02-566-8898
문의 :infoKR@allisonworldwide.com
하이퍼앰 주식회사
사업자번호 - 637-86-02935 / 대표자명 - 정민아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갈로60번길 9, 701-씨-1호
연락처: 02-566-889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24-용인기흥-4550호
© 2024 Allison Korea+